서울시 성북구 종암동에서는 주민자치프로그램으로 다양한 교육과 강좌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오늘은 노래 잘하는 꾀꼬리가 되고픈 노래교실 프로그램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노래와 건강에 미치는 영향
노래는 학습과 기억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스에 관련된 호르몬을 규제하며, 유쾌한 경험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며, 심장 박동, 혈압, 맥박에 영향을 미칩니다. 또한, 편안한 템포의 곡을 듣으면 수면의 질이 향상되며, 좋아하는 곡을 듣으면 스트레스 해소도 되고 업무효율성도 올라갑니다. 그리고 음악은 통증을 덜 감지하게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물질을 생성하며, 심신 치료를 위한 보조도구로 권장되기도 합니다
단편적으로는 기분이 좋거나, 우울할 때나, 슬플 때나 노래와 함께하며 노래를 즐겨 부르는 사람들이 많고 노래 잘 부르는 사람들은 아주 멋져 보입니다. 멋있으세요! 앙코르~, 잘할 때까지... 앙코르! ^^;
노래교실(금요반) 기본 정보
- 자원 분류 : 교육·강좌 > 주민자치프로그램
- 자원 명칭 : 노래교실(금요반)
- 장소/위치 : 서울 성북구 종암로 98-8 (종암동) 2층
- 제공 기관 : 서울특별시 성북구 종암동, 담당자 권소연 (thdus123@sb.go.kr)
- 예약 방법 : 온라인 직접 예약
- 예약 문의 : 02-2241-5523
- 이용 정원 : 60명, 관리자 심사 후 승인
- 이용 요금 : 기본요금 15,000원
참고 관련 글
맺음말
지금까지 성북구 종암동의 주민자치프로그램 노래교실 금요반 교육/강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노래 잘 부르시는 분, 꾀꼬리가 되고 싶으신 분, 멋져보이고 싶으신 분... 노래교실 정보 참고하세요. 노래는 학습과 기억을 강화시키고, 스트레스에 관련된 호르몬을 규제하며, 유쾌한 경험과 기억을 불러일으키며, 심장 박동, 혈압, 맥박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